우도 "버스를 타고 떠나는 우도여행" 이렇게 여행 해 보세요

"버스를 타고 떠나는 우도여행"  이렇게 여행 해 보세요

연휴가 많았던 이번 5월달, 어린이날인 5일에 우도를 갔다 왔는데요~~^^
따뜻한 봄날씨와 너무나 어울렸던 성산일출봉 앞 우도 였습니다*^^*

특히 우도여행을 하는 실제 제주도 여행객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저는 오늘
대중교통인  "버스를 타고 떠나는 우도여행" 이란 컨셉으로  우도여행을 시작합니다.

먼저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 가서 .우도가는 버스티켓을 구입하고.. 버스에 승차하고보니
오늘 제 옆자리에서  필리핀과 캄보디아에서 제주대학교로 유학온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이렇게 한국을... 제주도를.. 알고자 먼곳에서 와서 고생하며 공부하는 모습이
대단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나도 모르게 관광 가이드를 자처했습니다..^^
이참에 해외친구들도 사귀여 볼 겸 *^^* 약 1시간 정도 달려가서 성산포에 도착*^^*

성산항에 도착 후 우도가는 표를 구입합니다.20분 간격으로 우도 들어 갔다 나오는 배가
수시 운행되는데요~~^^요즘은 우도가 많이 알려져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특히 여름철 성수기에는 차 가지고 들어가지 마세요.차 때문에 시간 다 소비할수 있답니다.

저는 오늘 대중교통을 이용한 "버스를 타고 떠나는 우도여행"  컨셉에 맞게 버스를 이용
합니다. 이버스는 5000원을 내면 우도 전체를 순환하여 어디서 내리든지,다시 타던지
상관없이 맘껏 이용할수 있어서 편리하고 경제적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 우도구경도 식후경이니 외국인 친구들이랑  우도에서 가장 유명한
"키다리 백짬뽕과 전복돈가스"를 먹고 출발 할께요....

필리핀과 캄보디아 친구들한테도 유명해진 키다리아저씨 백짬뽕도 먹으러 왔습니다...^^
우도를 대표하는 맛집답게 사람도 시끌벅쩍하고.. 진한 국물의 백짬뽕도 정말 맛있네요

한국인 입맛뿐만 아니라 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버릴 백짬뽕이네요..^^
해외친구들도 맛있다고 계속 중간중간 "good"이라 하더라고요..^^ㅋㅋ
돈까스도 제주산흑돼지만을 사용해서 육질을 정말... 다른데 돈까스랑 다르게 맛있더라고요
오늘 시킨 3가지 메뉴 여섯그릇을 외국인 친구들이랑 먹어 봤는데  모든 음식이 어린대학생
외국인 친구들 입맛에도 잘 맞고 맛있다니 다행입니다. 키다리 아저씨 대박나세요 ~~안녕

우도에 왔으니 날씨도 우도봉에 올라 가봐야지!! 결심!! 해외친구들도 흔쾌히 우도봉에 올라가는 걸 동참했습니다.^^* 역시 우도봉에서 바라본 풍경이 또 다르네요~~
파란바다   아~~~ 여기가 제주도 우도구나.. 하고 감탄이 나오게 만드네요~~

봐도 봐도 아름답네요~~ 제주도가 섬이라서 바람부는 날도 많고 흐린날도 많은데..
오늘은 마치... 여행가지 않았으면 후회할것 같은, 날씨까지 너무 좋은날이네요~~*^^*

우도봉에서 만약 버스를 이용하면 다음코스가 검벌레해안이 된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우도봉에서 우도등대를 걸어서 올라 간 다음 우도등대 산등선을 타고 내려와 목적지인
우도 검멀레 해안으로 갈 계획입니다. 시간 여유가 되시면 이렇게 걷는걸 강력 추천합니다.

오늘 우도 여행의 하이라이트!!  우도 검멀레해수욕장에서 보트타기*^^*
정말 우도오기 전부터 검색 해 보고 꼭꼭꼭 타고 싶었던 보트였어요~~ **^^

우도봉에서도  검멀레 해수욕장이 한눈에 보이는데요~~ 가까이서 보니 정말 검은모래가 있는 해수욕장이 인상적이네요~~^^계단을 쭉 내려오면 보트타는 곳이 있습니다..*^^*
가격은 대인 10,000원, 소인 5,000원이네요~~

보트가 동굴안에도 들어가요~~~신기신기~~
보트기사님이 사진도 찍어 주시고 설명도 잘 해주시고~~감사합니다~^^
우도봉의 등대가 저멀리 보이고 검은 절벽도 보이네요~~

검멀레해수욕장에서 보트투어를 하면 걸어서는 볼수 없는 우도의 해안절경을 볼 수 있어
너무 색다르고 멋있는 경험이이예요..*^^*배경이 멋있으니 대충 찍어도 작품사진입니다!

우도여행의 필수코스 검멀레 보트투어~~!!보트는 한 20분 정도 타는데요~~
순식간에 꿈속에 갔다 온 느낌이예요~~^^ 강추 강추!!^^

저희는 여기서 다음 코스로 원래인 우도 하고수동백사장은 통과 하고 바로 우도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서빈백사 해수욕장   홍조단괴해변으로 갔습니다.
여긴 다 아시다시피 바다모래가 아닌 산호의 부스러기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보트도 타고...서빈백사에서 우도여행을 마치면서 우도의 또 다른 유명한 땅콩아이스크림
오늘같은날 빠질 수 없죠~~~^^ 엄청 고소해요~~ ㅋㅋㅋㅋ

오늘 하루~~ 우연히 만난 외국친구들과~~ 당일치기 우도여행 너무너무 즐거운 하루네요.
전번주에 갔다 온  "버스를 타고 떠나는 우도여행"   그 후 외국 친구들과 계속 SNS를
통해 연락을 주고 받는 사이가 되였답니다  다음에 같이 여행가기로 약속을 하며~~~~
지금까지 @제주길잡이 였습니다.

제주도에서 귤이 제일 맛있다고 소문난 서귀포감귤농협 노지감귤!!
당도가 높고 품질이 최고인 감귤이고
첫 수확된 귤인 만큼 탱글탱글하고 알이 꽉 차 더욱 맛있답니다.
제주도 노지감귤은 귤을 비닐하우스에서 키우지 않고 햇볕이 쪼이는
땅에서 키운 감귤이라 더 달고 영양가가 아주 많은데요!!
품질 좋은 제주도 노지감귤을 싸고 저렴한 금액에 제주감귤농협 스토어팜에서 만나보세요~